p27~61
바쁜 일상에서 정신없이 있다가, 희안하게 이 책을 마주할 때면 저 역시 차분해 지고,
마음의 휴식을 취하는 느낌이 드네요,
저만의 일을 시작하겠다. 고 마음먹은 후 부터는 진정한 휴식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항상.. "지금 이 순간도 시간이 흐르고 있다." 이 생각이 가장 강했고,
One of them 이 아닌, The only one이 되보자 하는 목표가 생긴 이후에는,
누군가 제가 생각한 영역에서 먼저 Zero to One 이 될까봐 조바심이 났습니다.
아주 솔직한 저의 마음 입니다.
저의 경쟁 상대가 저의 주변 인물, 하다 못해 저의 지역, 이 나라가 아닌
그냥 세상 전체에서 누군가 지금 이순간에도 간절한 마음으로 노력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 누군가가 준비가 되어 혜성처럼 나타나기 전에, 먼저 Zero to One의 점을 찍자. 는 마음.
너무 부끄럽지만 솔직한 저의 마음입니다.
저는 copy본인 1에서 n이 되기 보다는 Zero 에서 One이 되고 싶었거든요.
지금도 그 목표로 노력 하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그 "The only One"은 아직은 제가 아는 세상에서는 보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조심 스럽게 털어놓고 자문을 구한 분들도.. 가장 어려운게, 그런 사례가 없었기 때문에 성패여부를 예측하기 어렵다. 라고 하십니다.
그런데, 그래서 저는 더 그 먼 깃발을 위해 달릴 수 있는 힘이 나는 것 같아요. 적어도.. Only One이 될 가능성은 높으니까요.
대신, 시간은 기다려 주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저와 같은 마음으로 준비하는 수많은 창조자들이 있으니까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그렇게 여유 없는 마음으로 살고 있는데, 남편의 일정에 맞춰서 휴가를 가게 되었습니다.
세상에.. 여행을 가는데, 그렇게 가기 싫은 여행은 처음이었습니다.
왜 하필..?! 지금 ?! 하며 바위처럼 무거운 마음을 안고 다녔는데,
여행 중 우연히 요가를 하게 될 기회가 생겼습니다.
사방이 뚫린 정자에서 바깥 자연을 보며 요가를 하는데, 눈 감고 호흡하는 와중에 산들 바람은 정말 끝내주는 휴식을 주었습니다.
아...! 아...! 진정한 휴식..! 정말 신기할 정도로 마음이 편안해 졌습니다.
어떻게,! 천근 같던 마음이 이렇게 편안하고, 고요해 질 수 있을까..?!
요가 후, 여행 중에 제가 그렇게 활짝 진심으로 행복해서 웃었던 적이 있나 싶을 정도 입니다.
가뜩이나 시간이 없다는 이유로 운동을 미뤘었는데, 여행 후 돌아와서 더 질 높은 몰입을 위해서 요가원을 등록했습니다.
다행히 이 책이 17년간 수행하셨던 승려님이 쓰신 글이라서, 호흡과 명상을 강조 합니다.
호흡과 명상을 제대로 할 수 없는 사람 조차 특별한 경험을 했던 저로서는, 유독 지금 이 시기에 이 책이 많이 공감이 됩니다.
책의 모든 내용이 다 좋으나, 모두 찍어서 올릴 수 없으니,, 몇 구절만 사진으로 올려 보겠습니다.
** Wisdomflow에서 30일 연속 매일 빠짐 없이 독서와 독서 중 메모를 하는 독서 모임 모집 합니다.
독서 모임을 희망 하시는 분들 께서는 카톡 오픈채팅 "Wisdomflow 30일 연속 읽고 쓰는 독서 모임"에 가입해 주세요.
일정 회원이 모집 되면 공지 후 시작 하겠습니다.
** 독서 모임 참여는 공지사항 참조 하시고, 로그인 시 에러 발생 관련해서는 제 블로그 링크나 Q&A에 참조 부탁 드립니다.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는 문의 남겨 주세요 .^^)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와, 요가 진짜 좋습니다! 정말.. 저는 맨즈요가라 해서 남자들만 하는 요가를 지인 통해서 했는데, 남녀노소 불문하고 정말 좋은 운동이에요. 신체적으로도 좋고, 요가에서 추구하는 인생 철학 또한 스스로를 바라보고 위로 하는 힘이 있었습니다. ㅎㅎㅎㅎㅎ 한 때 생각이 머릿속에 가득차서 명상에 관심도 많았었는데, 요가 도움을 좀 봤죠.
좋은 글이네요. 독서 후기를 보니 저도 저 책을 읽고싶어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