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Notebook 입니다.
항상 생각했던, 사이트를 오픈하고 드디어 첫 독서 모임을 모집합니다.
Wisdomflow의 30일 독서 챌린지는.
딱 30일 동안 하루도 빠짐 없이 매일 독서하고, 그날의 독서를 기록하는 모임입니다.
휴일을 제외하지 않고, 연속으로 설정한 이유는,
제가 몇 년간 잊었던 독서를 다시 하기 시작하게 된 계기가
친구의 제안으로 둘이서 100일을 연속으로 독서를 하고 매일 저녁 잠들기 전 공유하는 챌린지를 했었는데
그 때의 경험을 잊을 수 없어서 입니다.
그 안에는 아이가 아픈 기간도 있었고,
주말에 시댁에 가는 날들도 많았습니다.
그럴 때는 항상 밤 늦게, 새벽에 책을 읽었습니다.
시댁에서 한밤중이나 새벽에 부엌에서 책을 읽고 있으면,
시아버님께서 보시고 "너는 참 좋은 습관을 가졌구나.." 하시곤 했어요,,!
사람이 "나는 무조건 하루도 빠지지 않고 읽고 남기는걸 지키겠다." 라고 맘 먹는 순간,
시간은 만들게 되더라고요,!
주말,휴일은 Skip! 이런 챌린지와는 정말 차원이 달랐습니다.
점심 시간에 읽고, 병원을 갈때도 책을 읽기 위해 자차 보다는 지하철을 이용했습니다.
나중에는 작은 틈이라도 활용하고 싶어서 책을 그냥 손에 들고 다녔습니다.
그 때부터 습관으로 지금도 저는 외출 할 땐 거의 펜 하나를 꽂은 책을 들고 다닙니다. ^^:
그렇게 100일 연속으로 책을 읽고 나니, 독서가 빠진 날은 왠지 너무 허전했습니다.
비로소 제 삶에서 독서가 자리 잡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책을 많이 읽어본 분들은 아실거에요,!
독서가 얼마나 위대한지,!
얼마나 내면을 성장 시키는지!
얼마나 큰 에너지와 목적 의식을 주는지,!
그 시기에 집중적으로 책을 읽으면서 독서 범위가 확 넓어졌는데, 그것 또한 삶에 엄청난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리고, 독서 챌린지를 30일로 설정한 이유는,
책을 열심히 읽다보면, 생각을 많이 하게 되고, 깨달음을 얻게 되면 무언가 실천을 하고 싶어 집니다.
그런데, 무언가 강력히 실천을 하게 되면 그 시기 그 목표에 몰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독서 마저도 주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독서는 하나, 글을 못쓰는 시기 일수도 있고요.
깨달음을 얻고 빨리 실천하는 정도는 사람마다 다르기 때문에,
챌린지 후 바로 목표를 향해 떠나실 분들을 위해
30일로 정했습니다.
30일 이후에 추가로 독서와 글쓰기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느끼시는 분들은 또 여기서 함께 하시면 됩니다.
<Wisdomflow 30일 독서 챌린지 1호 참가 방법>
Wisdomflow에 회원 가입 및 자기 소개를 한다.
(이용 방법 궁금 사항은 사이트의 공지사항 참조.)
Wisdomflow 사이트 → 독서 후기 모임→ Notebook 독서 모임 팔로잉을 누른다.
카카오톡 오픈방에 "Wisdomflow 30일 독서 챌린지 1호"에 wisdomflow 닉네임과 동일한 이름으로 가입한다.
(카카오 오픈방은 주된 목적은 아니고, 시작과 챌린지 사항을 공유 하고, 독서 모임 중 사이트에서 할 수 없었던 소소한 대화나 질문을 위한 목적.)
챌린지 기간은 9/25~10/24 기간동안 매일 저녁 Wisdomflow Notebook 독서 모임에 그날의 독서량과 후기를 글로 써서 공유 한다. (모임 회원간 서로의 글을 이해 하기 쉽도록, 개인 블로그 링크 등 다양한 본인 소개 모두 가능.)
Notebook 독서 모임 후기 공유 게시판에 후기를 자유롭게 공유 한다. (10/24 챌린지 완료.)
맘 먹었을 때 실행을 바로 해야 늘어지지 않기 때문에, 회원 수와 상관 없이 9/25일 부터 1호 활동이 시작 됩니다.
그 전부터 시작하실 분은 주말간 먼저 작성 시작하셔도 좋습니다.
그럼 모두 새로운 이벤트로 좋은 영향 받으시길 바라며, 이 글을 마칩니다.
Notebook 드림.
이번에 30일 독서 챌린지 1호에 참가하게 된 책읽그실입니다. 열심히 하겠습니다 (。・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