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1~34
오늘은, 새로 시작한 "독서 모임 주 1회 독서 후기 공유 모임" 의 첫 책으로 선정한,
"내가 가진 것을 세상이 원하게 하라" 를 읽게 되었습니다.
최근에 소설도 읽고, 에세이도 읽으면서.. 자기 개발서도 중간 중간 독서 목록에 넣으면 또 다른 힐링이자 활력소가 될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한동안은 저는 자기 개발서 종류의 책을 잘 안보게 되었었거든요.
그런데 독서 모임을 하면서도, 이미 읽었던 책이라도 좋은 내용을 회원님들의 후기를 통해서 다시 읽으니, 감회도 새롭고 또 제 뇌가 리프레쉬가 되는게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읽고 싶었던 최인아 대표님의 책을 골랐습니다.
이 책은 직장에서 일에 죽도록 열정을 퍼붓고 싶은 사람에게 주저하지 말라는 취지로 쓰여진 자기 개발서 입니다.
저자인 최인아 대표님 역시 "제일 기획"이라는 회사에서 부사장까지 올라가시며 커리어를 키우신 멋진 리더 십니다.
평소에도 카리스마에 끌려 따르고 싶은 멘토처럼 느껴졌기 때문에, 이 책을 주저 없이 골랐습니다.
오늘 아이에게 충실하고자 하루종일 나들이 하고, 또 시댁도 오게 되서 독서는 거의 못했습니다.
목록이랑 프롤로그 앞부분을 읽었는데,, ㅎㅎ
얼마 전에 읽은 "내가 틀릴 수 도 있습니다." 때와 같은 힐링이 느껴졌습니다.
너무 너무 공감 가는 말들이 많네요.!
읽는 순간,! 직장 생활에서의 제 생각과 가치관, 제가 느낀 느낌들을 표현해 주신것 같아서 그냥 너무 행복했습니다.
그래서 이 책도,, 또 음미하며 읽고 싶어 졌습니다.
읽고, 추억하고, 미소를 짓고, 이제는 더 이상 제 생활이 아니라는 생각에 뭔지 모를 심호흡도 하게 되고, 새로이 이 열정을 다른 곳에 불어 넣어 다시 행복한 생활을 하고 싶다. 이제는 나의 세상에서. 이런 생각도 들고, 몇 안되는 페이지를 읽으면서도 별 생각이 다 들었네요!
물론 지금도 행복하긴 합니다만,,!
언제 부턴가 세상의 모든 사람이 배울 점이 있고, 세상의 모든 것도 다시 바라보고, 다시 평가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런 생각이 드네요,!
독서를 하고 생각 하면 할수록, 세상을 알면 알수록.. 제가 얼마나 작은 세상에서 아집과 편견에 사로 잡혔던 사람이었는지 깨닫게 됩니다.!
오늘은 여기 까지 남기겠습니다.
오늘 독서 중 유독 밑줄 긋고, 별표 친 구간이 많은데,
두 구간만 사진으로 같이 공유 드립니다.
오늘도 챌린지 모두 수고 많으셨습니다.~^^!
노트북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