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회원님들..^^!
노트북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개인 사정으로 5월부터는 지정 독서와 매일 독서모임을 하지 못하고, 주 1회 독서 모임만 기존 회원님들과 함께 이어 왔습니다.
이제 다시 매일 세 시간 정도는 저의 시간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늘릴 수 도 있지만, 그만큼은 제 아들이 손해를 보는 시간이어서 그렇게 하지는 않기로 했습니다.
저 역시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우선순위에 맞게 제 시간을 쓰고 싶기도 하고요..^^!
저는 아이를 가지기 전부터도 제 아이와 자연스럽게 책을 읽고 함께 나누는 일을 꿈꿔왔습니다.
항상 아이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너무나 많았는데, 그중에서도 부담 없이 읽게 해주고 싶은 책들이 소설이었습니다.
아이가 세상에서 잘 어울려 살고, 사람들을 잘 이해할 수 있는 사람, 공감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며 좋겠는데요,,!
제 경험으로는 그런 마음을 자연히 심어줄 수 있는 것이 소설이 아닌가 싶었습니다.
특히 아무리 시대가 바뀌어도 변치 않고 사랑 받는 고전 소설들이 사람의 근본 마음과 세상의 이치를 깨닫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돌아온 자유 시간에는 아들과 나누기 위한 준비로 삼국지를 읽어보려고 합니다.
많은 작가 분들이 삼국지를 평역 하셨지만, 저는 이문열 작가님의 삼국지를 읽어보려고 합니다.
대작이고 10권짜리 장편소설이지만, 리딩메이트가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열어보았습니다.
(저는 지정독서와 주 1회 모임 두 곳 모두에 같은 글로 나누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지정독서모임 일정입니다.
7월 ~9월 둘째 주 까지 매주 일요일 독서 후기로 나누는 모임 입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회원님들께서는 답글로 남겨 주셔요.
신청 기한 : ~7/5(금)
감사합니다.
노트북 드림.
참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