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독]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 알베르토 사보이아 (5점만점 5점)
- NoteBook
- 2023년 11월 11일
- 1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4년 1월 9일

** 독서 후기 모임에 공유한 제 글들을 따로 모아 정리 하고 있습니다.
💡 이 제품은 적어도 X퍼센트의 Y는 Z할 것이다.
💡 어떤 일이든, 가장 확률이 높은 건 "실패".
💡 곱셈에서 앞의 숫자들이 아무리 커도, 마지막에 x0 이면 답은 "0"이다.
💯평점 5점 만점 5점.
23년- 13th.
책중에는 나만 알고 싶은 책이 있다고 합니다. 세이노의 가르침에서 "세이노" 님이 하신 말씀이고요, 그 분께는 그런 책이 허브 코헨의 "협상의 기술" 이었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협상의 기술1,2에서는 1만 읽어도 될 것 같다고 생각하지만, 어쨋든 저도 세이노님의 추천으로 읽은 책에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지금 저에게 "나만 알고 싶은 책" 이 있냐고 물으신다면, 저는 주저 없이 "아이디어 불패의 법칙" 이 책을 떠올릴 것 같습니다.
이 책은 기업에서 서비스든, 상품이든 모든 범위에 대해 시장에 본격적으로 출 시 전 시장이 진정 원하는 것인지 실험 하는 방법에 대해 다룬 책입니다.
스타트업, 마케팅, 비즈니스 관련 기획, 개인 사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께는 진심 강력한 추천 도서 입니다.!!
특히 어떤 일에 본격적으로 착수 하기 전에 읽는다면, 엄청난 낭비를 줄여 줄 수 있는 보석과도 같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술적인 내용을 제외 하고서라도 책 말미에 있는 개인과 사회적 가치에 대한 작가의 충언은 저 자신이 항상 지키고 싶은 기준과도 같은 것이었습니다.
많이 공감 되서 그런지, 이 책이 더 좋아집니다.
제 아이가 10대가 된다면 꼭 추천해줄 책입니다.
평점 5점 만점에 5점인 책이었습니다.
안녕하세요. 노트북님 ^^
저도 예전에 이 책을 봤던것 같은데.. 기억이 가물가물 하요.
역시 이래서 기록이 중요한가봐요.... ㅠㅠ
이 책에 기억으로는 아이디어가 나오면 먼저 시장에서 반응이 있는지 테스트해봐라 밖에 기억이 안나네요 ㅎㅎㅎ(이게 맞는지 ...ㅎㅎ)
노트북님 후기를 읽으니 다시함 읽고 싶어지네요~!
좋은후기 감사합니다.~♡